KT, 이동형 홍보관으로 전국에 5G 알린다
2017-11-21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에서 ‘5G 이동형 홍보관’을 운영한다며, 지난 19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 EDG 광장에서 인기리에 4번째 행사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101일동안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되는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에 참여해, 국민들에게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KT의 ‘세계최초 5G’를 알리는 ‘5G 이동형 홍보관’을 운영한다. 

  5G 이동형 홍보관 내·외부에서는 터치 없이 손동작만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스피드(Connected Speed)’, 동계스포츠를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는 ‘윈터 스포츠 챌린지(Winter Sports Challenge)’ 등 5G가 상용화된 세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만날 수 있다. 

  특히 5G 특성 중 하나인 초저지연을 나타내는 ‘리얼 타임 챌린지(Real Time Challenge)’는 관람객의 손동작을 로봇 팔이 그대로 따라 하는 방식으로, 전라남도 여수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KT의 5G 이동형 체험관은 전남 여수에 이어 25일에는 광주광역시, 12월 1일에는 전북 전주에서 운영된다. 이외에도 본 행사는 전국 광역시·도 20개지역에서 진행된다. KT는 5G 이동형 홍보관을 체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스크래치 카드를 배부하고 당첨자에게는 ‘LED 성화봉 펜’, 에코백,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인형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김형준 전무는 “KT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세계최초 5G를 성화봉송과 함께 이동형 홍보관으로 전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먼저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KT는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에서 ‘5G 이동형 홍보관’을 운영한다며, 지난 19일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 EDG 광장에서 인기리에 4번째 행사를 마쳤다.

 

관람객이 KT 성화봉송단 ‘KT 챌린저스’와 함께 5G 이동형 홍보관 외부에서 5G 초저지연 기반의 리얼 타임 챌린지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관람객이 KT 성화봉송단 ‘KT 챌린저스’와 함께 손 동작만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스피드를 체험하고 있다. 

 

KT 성화봉송단 ‘KT 챌린저스’가 KT의 5G 이동형 홍보관을 소개하고 있다.